2017년 5월 10일 수요일

아이피우회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크롬 데이터 세이버

모바일과 PC 모두에 가능한 방법입니다.
다만 인터넷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만 가능합니다.

크롬의 '데이터세이버' 기능을 이용하는 건데요, 원래는 데이터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존재하는 기능입니다.
이게 작동방식이 인터넷 페이지를 로딩하기전에 미국구글서버로 웹페이지 정보를 보내면 그쪽 서버에서 데이터를 압축해서 다시 저에게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보통 계속 켜놓고 쓰면 20%가량 웹브라우징시 데이터 사용량이 감소하더라고요. 데이터 아끼고 싶은 분도 도움이 될 듯.

제가 둔감한 건지 페이지 로딩속도는 체감되는 차이가 거의 없는 듯 합니다.
다만 국내 웹사이트들 중 해외ip로부터 접속 시에 이미지나 동영상 로딩이 안되게 막아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네이버 동영상 안뜰때가 많더라고요. 감안하시고 사용하세요.ㅇㅇ


모바일 크롬에서


우측 점세게 버튼 누름(위 화면)>[설정]


[데이터 절약 모드] 선택



사용 체크 해주시면 활성화 됩니다. 모바일에서는 거의 항상 켜놨나보네요.
지난 한달간 18%가량 절약됐다고 뜹니다.


PC버전 크롬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하셔서 '데이터 세이버'를 검색하시거나
이 주소로 들어가시면 아래 처럼 데이터 세이버 확장프로그램이 뜹니다.

저는 이미 [CHROME에 추가됨]이라고 초록색으로 되어있는데 추가 하기 이전에는 저 자리에 [+CHROME에 추가]라는 파란 색 버튼이 있습니다. 눌러서 추가하시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주소창 옆 확장프로그램 목록에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시고,


위와같이 [데이터 세이버] 체크 해주시면 아이콘이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활성화 됩니다.
PC에서는 꺼뒀었나 보네요.


결과

한번 북한의 선전매체인 우리 민족끼리에 접속해 봤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노파심에서 드리는 말씀인데 저 사이트 가입하고 글남기는 건 불법인걸로 알고 있습니다.ㅇㅇ 그냥 테스트 용으로 올려봤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