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8일 월요일

크롬에서 티빙(TVING) 재생 안될 때 해결법 (At this moment you do not support Flash player 11)

요즘 공중파 프로그램은 거의 안보는데 종종 케이블채널이나 종편을 봅니다.

근데 언제나 채널 선택권은 저에게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본방을 못보죠.
그렇게 못보고 놓치면 그냥 기다립니다. IPTV로 몇주 후 무료로 뜰때까지.

주로 냉부해 같은 걸 보기때문에 사실 순서 바꿔서 보는 게 상관 없기도 하고...

근데 딱히 할일도 없고 바로 보고 싶은데 거실 티비는 이미 점령당해 있을 때,
실시간 티비 스트리밍 해주는 서비스가 필요했습니다. 예전에는 많았던 것 같은데 요즘에 별로 안보이더라고요.

아무튼 찾다가 티빙을 발견했습니다.
근데 크롬에서 이렇게 뜨더라고요.



........안되는거니.......??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다가 짜증이 나서 며칠전에 설정을 뒤져보기로 했습니다. Flash Player가 막혀있을 거라고는 생각 안했습니다. 왜냐면 다른 사이트들 플래쉬는 잘만 돌아가거든요.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설정 조금 뒤져봤습니다.

일단 크롬에서

이 점세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설정' 선택하시고 뜨는 새탭에서 최하단에
'고급설정표시'
를 누르시면
[개인정보]라고 묶여진 항목들 중 제일 위
'콘텐츠 설정'
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그러면 창이 하나 뜨는데, 스크롤 조금만 내리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플래시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보시다 시피 막혀있진 않습니다만 실행전에 사용여부를 확인 받도록 설정돼있습니다.
그게 권장이네요.
생각해보니 다른 사이트에서 플래시 재생할 때 한번 클릭해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이 설정을
'사이트에서 Flash를 실행하도록 허용'
으로 바꿔봤습니다.
이 경우에 사용자에게 묻지도 않고 그냥 있는 플래시를 재생시킵니다.
아무튼 그렇게 설정을 바꾸자...


이렇게 잘 뜹니다. 재생도 정상적으로 되네요.

다만 요즘에 플래시플레이어로 랜섬웨어를 심는 경우들이 있는 듯 합니다. 자동재생된 플래시가 랜섬웨어를 심을 수 있다는거죠. 그래서 클릭해서 플래시를 재생하는 권장상태로 사용하는 게 권장됩니다.
판단은 각자의 몫입니다. 물론 그럴 경우라면 익스플로러를 써도 걸리는 거겠지만, 평소에는 허용없는 플래시는 막혀있는 크롬 쓰다가, 익스플로러로는 티빙같은 특정 사이트만 접속한다면 플래시로 인한 랜섬웨어가 문제될 소지는 거의 없겠죠. 

저는 그냥 랜섬웨어 쌩까고 쓰고있습니다. 솔직히 저는 중요 데이터는 거의 항상 실시간 백업상태기때문에 PC데이터 날아가는 건 상관이 없기도 하고, 이상한 사이트 접속을 안합니다. 랜섬웨어때문에 글 좀 찾아봤는데, 최근에 사람들이 많이 걸렸던 건 특정 음란사이트 때문인듯 하더라고요. 그 사이트가 한국에서 접속률 24위라고 하네요;;;
본인 인터넷 사용패턴이 해외의 정체모호한 사이트와 접점이 없다면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될것 같긴 함. 물론 책임은 각자의 몫.
위협은 언제나 있습니다. 필요한 자료들은 백업을 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나저나 한국 웹환경 자체가 사용자를 자꾸 위험으로 몰고간다는 생각도 드네요. 걍 티빙도 사용자에게 확인받고 플래시가 재생되게 할 수 있을텐데. 이런 보안이슈에 한국 기업들은 관심이 없는 듯. 이 경우는 더더욱 본인들이 책임질 이유가 없으니까 본인들은 신경쓸 필요가 없겠죠.

댓글 3개:

  1. 고마워요. 티빙 이거땜에 못보고 있었는데..ㅋㅋ

    답글삭제
  2.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저번에 티빙안되서 1시간 동안 별짓하다가 포기했는데 오늘도 안되서 슬퍼했는데 님 말대로 하니까 잘 되요 너무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 똑같이 했는데 계속 차단 해제,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뜨네요... 포기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