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1일 목요일

처음으로 투데이 페이지뷰 100 찍었네요;;

사실 거의 일기장이나 다름없습니다.
블로그스팟 특성상 이웃개념이 없다보니 댓글은 아주 가끔 달리네요. 마치 아무도 안보는 일기장 같지만 어쨌든 방문객이 있습니다...

작년 3~5월에 바짝 글 좀 써서 20여개의 글을 올리고,
올해 3월까지 간간히 글 올리며 거의 방치해두다 시피 했습니다.

순 방문자로는 일 90명 쯤 될듯ㅠㅠ 블로그 특성상 필요한 페이지만 보시고 나가는 것 같음. 1인당 평균 1.1페이지 보고 나가는 듯?

다른 하나, 영문 블로그 특정 주제로만 하고 있는 게 있는데 그건 인당 페이지뷰가 1.8정도 되더라고요. 물론 그쪽은 글이 여기보다 더 없음;;;

아무튼 방치기간 동안 월평균 800페이지뷰 정도 찍혔던 듯 하고, 글을 쓴 시점 이후에 좀 지나고 나서 글이 방문자를 끌어오는 경우가 많은 듯. 물론 사장되는 글도 많지만, 괜찮은 글들은 오히려 몇달 지나고 나서 검색 순위가 올라가면서 방문자를 끌어오는 듯 합니다.

아무튼 1달정도 만에 일평균 방문자 25여명에서 100명을 찍었으니 4배가 됐네요. 다음달에 일평균 400, 다다음달에 일평균 1600? 은 망상이겠죠?ㅠㅠ 지수적으로 상승할 것 같진 않고... 글수랑 비례해서 상승한다고 치면, 비슷한 추세로 글 쓸 때 일 방문자가 월 평균75명씩 늘어나면 10개월 후쯤에 일 1000명에 육박 가능하겠네요. ㅠㅠ 원대한 제 목표는 만명인데;;;ㅋㅋㅋ 만약에 선형으로 상승한다고 치면 10년 넘게 걸림.

근데 오래되어서 쓸모 없어진 글들은 또 검색 유입이 사라질테니 실제로는 그런 추세로 가면 불가능한 수치겠죠.

대체 일 만명씩 찍는 분들은 뭐하는 분들이세요?ㅠㅠ

애널리틱스라도 미리 연동 좀 해둘 걸 그랬어요.
가입만 해두고 블로그랑 연동을 안시키다가 올해 4월중순쯤에 연동한 듯? 과거 통계 하나도 제대로 잡히질 않았어서 딱히 어떻게 분석해볼 수도 없을 듯 합니다.


아무튼 다음번에 일 500정도 돌파하면 또 글을 남기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