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 목요일

가장 빠른 pdf 뷰어는 뭘까? (윈도우PC, 안드로이드)

가장 빠른 PDF뷰어는 뭘까?

많은 분들이 더 빠른 PDF 뷰어를 찾아 헤매 봤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대학시절에 느린 페이지 로딩때문에 여러 PDF 뷰어들을 찾아봤던 기억이 있고요.

아마 플레이 스토어에 있던 어지간한 PDF 뷰어 앱은 다 받아봤던 것 같네요.
PC용은 사실 선택지가 그리 많지는 않고....

아무튼 윈도우 PC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여태껏 제가 경험한 중 가장 빨랐던 무료 PDF 뷰어를 각각 소개합니다. 아마도 유료 통틀어서도 가장 빠를 거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모든 기능 배제하고 오직 속도로만 판단합니다.


윈도우 최강자 Sumatra PDF

위 주소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 개발자분이 Adobe 사에서 근무하다 나오신 분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2010년 정도에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꾸준히 업데이트 해주고 계십니다. 1년에 1~2번 정도 업데이트 되는 듯. 가장 최근 버전은 2016년 8월 버전이네요.

요즘에는 특별히 많이 사용하고 있진 않습니다만, 대학교 때 전공서적 솔루션이나 수백페이지 이상되는 메뉴얼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뒤져야 할때가 많았는데, 앞뒤로 페이지를 많이 넘길 때는 무조건 이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진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페이지 로딩속도를 자랑합니다. 제 똥랩탑에서 조차...

페이지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볼 자료가 많은 분은 꼭 사용해보세요.


안드로이드 최강자 SmartQ Reader

중국 개발자로 생각됩니다. 앱소개에 중국어 스샷이 떠있더라고요.
그냥 SmartQ reader로 검색하시면 뜹니다.
이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보이는 PDF 뷰어는 다 다운받아보고 결론 낸 앱입니다. 제가 찾아볼때는 독보적이었습니다. 최소한 십수개는 다운받아봤는데 이 앱의 페이지 로딩 속도가 월등히 빨랐습니다. 요즘에 더 괜찮은 게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더 좋은 앱을 알고계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대체로는 PC에서의 Sumatra PDF보다는 페이지 로딩이 긴 듯 합니다만,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중에서는 대항마가 없을 것 같습니다. 굳이 비교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쾌적한 페이지 로딩속도를 보여줍니다.
예전에 아이패드 사용할 때는 정확히 앱이름은 기억은 안나지만 미리 PDF 원본 크기만큼 캐쉬 생성해놓는 빠른 뷰어가 있었던 듯 합니다만, 안드로이드에서 유사한 속도 보이는 게 없더라고요. iOS는 아마 다시 쓸일이 없을 듯 해서 모든 기억을 지웠습니다.;;; iOS 계정 구매내역 뒤져보면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몹시 빠른 앱입니다. 다만 관리가 안되고 있는 듯? 사용성에 아직까지 저는 문제를 경험하지 못했습니다만 최종 업데이트가 2013년 4월 입니다. 앞으로도 업데이트 될 일이 없을 듯 하므로, 본인의 폰이나 사용환경에서 치명적 문제가 있다면 그냥 버리셔야 할 선택지인 듯 하네요.

저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되면 다른 앱을 찾겠죠. 일단은 이 아이로 만족.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