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3일 일요일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넥서스6p에 업데이트 함

안드로이드 오레오가 정식으로 릴리즈 되었습니다만...
OTA가 언제쯤 올지 감이 안오는 상황.
아직 국내에서 받았다는 분은 안계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팩토리 이미지로 올려볼까 하다가, 롬질 손뗀지도 오래고 드라이브 설치하고 하는게 귀찮기도 해서 걍 기다리려고 하다가, 안드로이드 O 베타 유저 신청한 사람들은 정식 OTA가 바로 온다고 해서 해봤습니다.



이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구글 계정 로그인하시고 베타 신청하면 몇분 안에 OTA 옵니다.
물론 픽셀과 픽셀C, 넥서스5X, 넥서스6P만 가능합니다.


용량은 991.4MB네요.



이렇게 잠시 다운받게 놔두고 실행했습니다.
아래부터는 업데이트 이후 화면입니다.







보시다시피 대부분의 인터페이스가 회색바탕이던게 흰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스터에그는 웬 문어대가리가...;;;
오레오랑 무슨 상관인지 모르겠네요;
롤리팝과 마시멜로우에 이어져오던 그 간단한 게임은 사라졌습니다.
걍 저 문어대가리가 떠다닐 뿐....

업데이트 후에 한동안 좀 많이 버벅댄다 싶었는데,
좀 지나니까 안정적이더군요.
그래도 저는 공초한지도 오래됐고 해서 한번 밀었습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활성화해서 표시해야했던 배터리 잔량 퍼센트 표시가 기본 옵션에 있습니다.
전보다 더 보기 편하게 배터리 아이콘 위가 아니라 옆에 표시되는 점도 좋네요.




절전 모드시에 상하단 바는 기존 주황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뀌었습니다.
뭔가 안어울리는 빨강인 듯.
색은 맘에 안드는데 이전 안드로이드에서 보다 부드러워진 듯 합니다.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사실 절전모드 뿐만 아니라 모든 터치시 반응감이 전보다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기분 탓인지 모르겠지만...^^;;;


보시다시피 앱 아이콘들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사실 제조사별로 아이콘 형태가 달라서 항상 일관성이 없었는데, 앞으로는 앱 개발자 입장에서 5가지였나? 원형, 사각형 테두리등 여러개 아이콘을 등록할 수 있는 듯 합니다. 각 기기별로 적합한 아이콘이 표시되는거죠.
근데 과연 개발자들이 언제쯤 제대로 적용을 할지 모르겠네요.
안하는 앱개발사들도 혹은 개발자들도 있을테고...
안드로이드는 이게 문제임.ㅠㅠ


좀 써보고 있는데, 
PIP랑 알림 뱃지가 추가된걸로 아는데 되긴 하는건지 아직 모르겠네요.
둘다 앱자체에서도 지원을 해야하는 것 같은데 한세월 걸리겠죠^^

근데 구글 앱들은 이미 지원 될 것 같은데 제가 어떻게 하는지 모르는 것 같음.ㅠㅠ

추후 리뷰를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
리뷰는 여기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