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최초의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블랙베리인 프리브 출시 즈음에 함께 정보가 유출되던 블랙베리 비엔나가 올해 출시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물리쿼티키보드는 선호하지만 슬라이드 방식은 내키질 않기도 하고, 위의 유출샷이 너무 개취라서 이거 나오길 기대하고 있었기 때문에 종종 찾아봤는데, 별 소식 없어서 잊혀졌었음;;;;
근데 최근에 2개의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스마트폰이 올해안에 출시될 거라는 소식이 있네요. 그냥 루머가 아니라 확정적인 듯. 이름은 각각 함부르크(Hamburg), 로마(Rome)가 될 거라고 합니다.
이런...흐릿한 사진이…. 좌측이 함부르크, 우측이 로마입니다.
근데 뭔가…프리브에서 삼성에서 엣지디스플레이 사왔듯이, 로마에도 엣지 디스플레이가 들어간 것 같네요. 제일 위에 유출짤 처럼 출시되길 바랐는데, 흐릿한 사진의 실루엣은 어딘지 맘에 안듦.
아무튼 함부르크는 400달러 이하, 로마는 그보다는 조금 비쌀거라고 하네요. 사양정보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프리브 정도 수준일거라는 얘기들이 보이는데, 둘중에 뭐가 그 수준일거라는 건지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로마가 그 성능일 듯. 즉 3GB램, 32GB저장공간, 스냅드래곤 808급이라는 거겠죠. 함부르크는 그보다 다소 저사양으로 예측됩니다.
개인적으로 풀터치 폰에서 블랙베리의 매력이 뭐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함부르크는 기대가 하나도 안되고, 로마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그래봤자 국내 출시는 안되겠지만ㅠㅠ
댓글 없음:
댓글 쓰기